신용정보회사 고객의 욕구-새한신용정보

2017. 1. 13. 16:40새한신용정보(주)소개/새한신용정보 의뢰

신용정보회사 고객의 욕구-새한신용정보!!

 

 

 

안녕하세요.

 

새한신용정보입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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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용정보회사의 고객의 기본적 욕구 story~

 

고객존중.개개인의 감정에 의해 좌우된다.

 

기억되기를 바란다(환영 기대의 심리).

 

1.고객을 기억: 고객관리 첫걸음.

2.이름 부르기: 존경이나 친밀감의 표시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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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요한 사람으로 인식되고 싶어한다(우월감).

 

1. 상대적 우월의식.

→ 응대자가 고객을 기억할 때.

2. 현시욕이 강한 고객.

→ 직책을 큰소리로 부르는 것만으로도 우월감과 현시욕 충족.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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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심을 끌고 싶어한다(독점 심리).

 

1.고객이 불편하지 않도록 하면서 지속적인 관심을 보임.

2. 고객의 상반되는 욕구.

-응대자의 관심을 독점하고 싶은 욕구.

- 방해 받고 싶지 않는 욕구.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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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대와 욕구를 수용해 주기 바란다(자기본위의 심리).

 

1.고객중심의 생각.

- 상황에 따라 시간의 길이가 다름.

- 급한 사람에게 신속하게 응대.

2. 입장이 변하면 생각도 변함.

- 고객: 변화된 입장에 맞는 새로운 욕구의 수용 기대.

- 응대자: 즉각적인 대응 필요.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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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서비스의 본질.

고객이 불편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배려.

2.지나친 서비스는 모자란 것만 못할 수 있음.

 

모방하고 싶어한다.

 

손해보기 싫어한다.

1. 고객 공평 접대의 원칙.

2. 좋은 서비스의 정신.

→고객의 기대보다 많은 정보 제공

3.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.최고의 만족을 제공.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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